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지손가락 제어방식, 스위칭 타입의 썸휠 조이스틱 NVH1D1C1CP2S

산업용 부품관련

by 산업용 부품전문가 2022. 10. 21. 10:13

본문

엄지손가락 제어방식, 스위칭 타입의 썸휠 조이스틱 NVH1D1C1CP2S

안녕하십니까. 금일은 산업용 조이스틱 중 엄지손가락으로 제어하는 썸휠 타입으로 5접점 스위칭 조이스틱인 NVH1D1C1CP2S라는 모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NVH1D1C1CP2S의 실사

조이스틱은 게임기에서 많이 볼 수 있어 다소 친숙한 제어기기일 것입니다. 하지만 산업용 조이스틱의 개념으로 넘어가게 되면 생각보다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조이스틱이란? 특정한 대상의 위치 및 속도를 제어하기 위한 입력장치로 출력 방식/크기/스위치 유무 등에 따라 많은 종류로 나누어지며 산업용에 적합한 높은 내구성과 정확성 및 다양한 옵션으로 모든 산업에 전반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NVH1D1C1CP2S의 실사

해당 제품은 5접점 스위칭 조이스틱으로 상/하/좌/우는 딱딱 걸리는 느낌이 들면서 스위칭이 되며, 센터는 누름 버튼식으로 꾹 누르면 스위칭 되는 느낌이 확실하게 납니다. 참고로 센터 푸쉬버튼은 자동복귀(모멘타리)형 NO(Nomally Open)타입입니다. 해당 제품의 전기적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50mA에 12VDC입니다.

NV시리즈 사양서 1페이지
NVH1D1C1CP2S의 실사
NV시리즈 사양서 2페이지

우선 해당 품번은 NV시리즈에서 다양한 옵션들이 선택되어 형성된 하나의 품번입니다. 기본적으로 NV시리즈는 2축용 스위치 접점 타입의 Thumb sticks으로써 Mom-Off-Mom의 스위칭 접점입니다. 다양한 버튼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시리즈는 2방향 ~ 5방향 까지 접점이 가능합니다. (좌, 우, 앞, 뒤, 버튼 = 5방향) 크롬 도금 금속 케이스와 IP69K의 높은 방수, 방진 등급으로 물, 서리, 먼지, 모래 및 탄화수소의 노출 등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높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진동 및 충격, 염수에도 강한 저항을 보여줍니다.

NV시리즈 3페이지, NVH1D1C1CP2S 옵션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와이어 타입이 아닌 커넥터 타입이기 때문에 핀에 대한 정보도 아셔야 될텐데요, 참고로 6핀 커넥터를 당사에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핀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호환 커넥터는 MOLEX 6pin connector (Ref: 53398-0671) Mating connector Molex 51021-0600 입니다.

NVH1D1C1CP2S의 실사
NV시리즈 4페이지

 

해당 제품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거나 사양서를 다운 받고 싶으시다면 당사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제품을 보실 수 있는 상세 페이지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https://covis.co.kr/kor/control/sub_02.html?sNum=9&c3=8&idx=156&pmode=view

 

주식회사 코비스

고픔질의 슬립링, 로타리조인트, 조이스틱, 버튼 전문기업 코비스

covis.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