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렇게 하면 토끼도 편하고 나도 편하다!! 애완토끼 편하게 안아주는 방법 꿀팁!!

애완토끼 키우기 관련

by 산업용 부품전문가 2020. 4. 4. 10:22

본문

토끼도 편하고 나도 편하다!!

애완토끼 편하게

안아주는 방법 꿀팁!! 

안녕하십니까. 

제다이마스터가 아닌 

애완토끼 키우기 마스터 

쿠크다스베이더입니다. 

 

오늘은 애완토끼를 

어떻게 안아야 서로가 편한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얘는 우리토끼 자람이가 아니다(귀엽네 요놈....) 아기 토끼인데 이렇게 손 위에 올려놓다가 발버둥 쳐서 떨어지면 큰일난다.

아기 토끼들은 고분고분해서 

또는 무서워서 

환경에 적응이 안돼서 

손위에 저렇게 올리면 

무서워서 벌벌 떨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겁니다. 

 

근데 저 사진의 토끼는 

눈이 피곤해 보이네요;; 

전 토끼 눈만 봐도 이제 

어떤 심리적 상태인지 

알 수 있겠더라고요 ㅋㅋ

 

토끼들의 눈빛에 따른 

심리적 상태? 기분 상태? 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에 한번 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와서

첫 번째, 사냥꾼 안기(?)

약 9년전 찍은 사진이라 화질이 좋지않다.

한 손으로 토끼를 배려 없이 

매너 없게 한 손으로 잡은 

사냥꾼 같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쥐면 진짜 싫어합니다. 

토끼는 뒷발이 크고 

뒷발이 더 무겁기 때문에 

계속 저렇게 잡으면 스트레스 

엄청 받을 겁니다.

 

특히!! 사냥꾼처럼

귀를 잡지 마세요.

귀를 잡아당긴다 생각해 봐요

얼마나 아프겠어요. 

제 친구가 놀러 와서 

사냥꾼처럼 귀 잡는 거 보고

화딱지 나서

그 친구 귀를 잡아당긴 적도 있음 

 

  (ㅡ.ㅡ) ;;

 

토끼는 귀가 상당히 예민해요

제 경험상 귀를 만져보고 

그 온도에 따라

토끼의 건강상태도 대략 

알 수 있겠더라고요

 

두 번째, 내가 편한 안기!

토끼는 일단 안겨있는걸 

막 좋아하진 않습니다.

뛰고 싶거든요 ㅋㅋ 

그래서 아주 간혹 

발버둥을 치는데 

그때 발톱에

할큄을 당할 수 있습니다.

토끼가 발버둥쳐도 난 안다친다 ㅋㅋ

발버둥을 쳐도 내가 안 다치게

이렇게 한 손은 뒷발을 움켜잡고

등을 제 가슴 쪽으로 대주면서 

나머지 손으로는 배를 잡아줍니다. 

 

이렇게만 안아줘도

제법 안정적입니다.

특히 제가 안 다칩니다 ㅋㅋ

하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안아주면

토끼가 싫어합니다.

바깥에 나와서 세상구경중이다. 

털갈이 때 밖에 데려 나왔는데

털갈이 때는

털이 푸석푸석합니다.

좀 못생겨지는 시기죠..ㅠㅠ 

 

마지막, 서로 편하게 안기!

이렇게 안아줘야 가장 좋습니다.

보이시나요? 저 행복해하는 표정?

 

1)한 손으로 엉덩이를 받쳐준다.

2) 나머지 손으로 등을 받쳐준다.

3) 내 몸 쪽으로 붙여준다.

 

단, 너무 꽉 안으면 갑갑해합니다.

토끼는 갑갑한 걸 싫어해요. 

막 뛰어놀고 싶은데,

안 그래도 털 때문에 더운데, 

체온이 따뜻한 사람한테 

오래 안겨 있으면

덥고 갑갑하거든요 

 

 

하지만 토끼마다

성격이 제각각이어서

토끼마다 선호하는 안아주기

방식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토끼들도 안아봤을 때 

마지막 방법이

가장 고분고분하더라고요 

보자기로 싸서 안아줬더니 상당히 어이없어한다;;;

이 방법은 아예 발버둥 못 치게 

보자기로 싸서 안아봤습니다

ㅋㅋㅋㅋ

표정 보이시나요??

어이없어하는??

이 방법은 제가 상당히 편했지만

토끼는 갑갑했을 겁니다 ㅠㅠ

미안해 자람아ㅠㅠ

 

마지막으로

햇살 아래 눈부신 

자람이 사진 투척하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런 꽃미남 녀석...동물은 주인을 닮아간다더니

 

저의 포스팅을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