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끼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산책하기 꿀팁!

애완토끼 키우기 관련

by 산업용 부품전문가 2020. 7. 19. 19:48

본문

안녕하세요. 토끼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집에서 애완토끼를 약 11년간 키웠습니다. 정말 많은 사랑을 줬었고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이 행복했습니다^^ 새롭게 토끼를 분양하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 또는 막 애완토끼를 데려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우선 토끼는 개처럼 밖에 산책을 하는게 가능할까요??

제 경험상 어느정도는 가능합니다 ^^ 하지만 개처럼 몸줄을 채워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동행하며 걸어가는건,,,, 토끼마다 성격이 다르겠지만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ㅠㅠ 

고양이도 몸줄 채워서 개처럼 산책 못하잖아요? 토끼 키우는 방법은 고양이랑 거의 흡사합니다. 

몸줄은 채웠지만 제어가 불가능...오히려 내가 토끼를 따라 가야한다.

 

그런데, 산책을 시켜줘야 하나요? 

만약 집 안에서 키우신다면 전 건강을 위해 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집에만 있으면 뛰어 다닐 공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마음껏 뛸 수 없고 제대로 된 운동을 못하겠죠? 그럼 건강이 악화될 것입니다. ㅠㅠ 

아파서 누워있는게 아닙니다. 여름에 더우니 시원하려고 벌러덩 합니다 ㅋㅋ 

 

그럼 어떻게 산책시키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정답은 다른 동물, 즉 개나 고양이, 족제비 및 토끼를 공격할 수 있는 동물들이 없는 곳에 풀어주는 것입니다. 물론 잡을 자신이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 방법을 쓰셔야 해요!!

 

사람들의 인적이 드문 아파트 내 공원
사람들의 인적이 드문 아파트 내 공원
초등학교 운동장, 둘다 너무 귀엽네요 ^^ 
초등학교 운동장, 둘다 너무 귀엽네요 ^^ 

 

 

 

뒷산!? 
근처 공원

 

근처 공원
수상한 토끼

 

뛸때 제법 빠르니까 항상 주시해야 한다.

낮선 강아지와 공원에서 대면했을때!! 산책을 제법 오래하면 위협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알아서 판단하고 대수럽지 않은 반응을 보인다 ㅋㅋㅋ 역시 동물들의 직감은 대단하다.

애완토끼를 기르신다면 꼭 산책시키기를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스트레스를 받겠지만 데리고 나가다보면 어느새 즐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저희 조카와 마트에 장보러 갔을 때 레전드 사진 투척합니다^^

둘의 우정이 상당히 좋았다는...^^

지금은 마트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갈 수 없죠!! 위의 사진은 반려동물과, 아니 토끼와 마트 장보기가 가능했던 시절이었습니다. ㅋㅋ 지금 봐도 둘 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 

관련글 더보기